여행업종에서 신혼여행 유저의 전환을 높이는 데이터 활용법

조회수 356

요즘 웨딩에는 성수기가 없다는 이야기도 많지만 꽃이 피고 따뜻한 봄날은 누가 뭐래도 가장 핫한 웨딩 시즌입니다. 결혼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한 만큼 패션, 주얼리, 스튜디오, 여행, 가전/가구 등 다양한 업종들이 모두 관심을 두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시기인데요, 대부분 고관여 업종이기 때문에 고객들은 많은 고민을 하고 탐색 과정을 거치게 되며, 마케터 입장에서는 실제 목표 전환까지 완료시키는 것이 매우 힘든 현실입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이 힘든 걸 해내야 하는 마케터들에게 성공 확률 높은 개인화 마케팅 꿀팁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고객이 관심 있는 것을 알아야 해요.

고객은 사이트에 접속해서 많은 흔적을 남깁니다. 관심있는 검색어나 디스플레이 배너를 통해서 사이트에 접속을 시작하고, 원하는 상품들을 조회합니다. 이런 많은 힌트들을 놓치고 일괄적인 마케팅만 진행한다면 당연히 효율도 떨어지고 마케팅 예산들이 낭비될 수 밖에 없습니다. 고객의 현재 관심사와 마음을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것은 유입을 통해 남긴 데이터 입니다.

※ 데이터 출처/기준 : 에이스카운터 / 최근 6개월 (23.09.26~24.03.25) 여행사로 유입이 많이된 '신혼여행' 포함 검색어


신혼여행을 알아보는 유저들은 관심있는 지역이나 나라를 계속 검색하고 탐색하게 되는데요, 해당 유저의 관심사가 신혼여행이라는 키워드만 알아도 도움이 되지만 더 나아가 어떤 나라를 보고있는지 까지 알 수 있다면 고객에게 딱 맞는 제안을 진행하여 전환을 유도해볼 수 있습니다.


<검색어 데이터와 디스플레이 소재 데이터>

※ 화면 : 에이스카운터 통계 > 유입경로 > 검색어 상세 분석


위 샘플은 여행사 업종의 신혼여행 관련 검색어 데이터인데요, '몰디브' 검색어로 유입 비중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탈하는 고객보다는 살펴보는 고객이 더 많고, 평균적으로 체류하는 시간과 페이지 탐색도 높은 편이지만 실제 구매 전환까지 이루어진 고객은 많지 않습니다. 시장에서 '신혼여행'에 관심있는 고객을 찾기도 힘든데, 실제로 관심있는 고객의 유입까지 만들어 냈다면 이렇게 마케팅을 끝내기는 너무 아깝습니다.


몰디브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몰디브 프로모션을 제안해요.

'몰디브' 검색어로 들어왔던 유저들과 '몰디브' 상품을 탐색했던 고객들에게  '몰디브'와 관련된 프로모션과 리조트들을 적절한 타이밍에 몇 차례 더 제안해 본다면 더욱 많은 예약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우리 사이트를 인지한 고객에게 늦지 않게 좋은 상품들을 추천한다면 분명 더 많은 고객을 매출로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웨딩 마케팅은 오후 3시~4시

※ 데이터 출처/기준 : 에이스카운터 / 최근 6개월 (23.09.26~24.03.25) '웨딩' 관련 검색어로 사이트에 유입한 시간


웨딩 관련 사이트에 유입한 시간을 살펴보면 오후 4시대가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일반 쇼핑 커머스 유저들의 경우 저녁시간 탐색이 활발한 것과 비교하면 생소한 행동 패턴일 수 있는데요, 주 타깃의 활동 시간과 라이프 패턴을 아는 것은 마케팅 플랜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오후 3시, 4시는 마케팅 메시지가 많이 오지 않는 시간이기도 해서 메시지 경쟁이 낮기도 합니다.


트렌드 데이터를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전에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내 사이트, 그리고 내 고객의 행동 데이터 입니다. 사이트를 가장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에이스카운터와 함께 데이터 봄 웨딩시즌 마케팅도 성공적으로 진행해보세요.


무료체험으로 에이스카운터를 부담 없이 경험해보세요.




무료 인사이트 리포트와 최신 마케팅 트렌드 자료를 받아보고 싶다면
다이티 뉴스레터를 구독해보세요!